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더가즈아

김어준의 생각 "이 상황에 일본의 심기 걱정을... 웃기지 말라" 본문

정치

김어준의 생각 "이 상황에 일본의 심기 걱정을... 웃기지 말라"

hkjangkr 2019. 7. 22. 20:59
반응형



강제징용 위안부 관련해 일본 극우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합법”입니다. 강제징용 피해자의 배상판결을 아베 정부가 인정 못하는 이유는 배상은 그 징용에 불법성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일본 극우는 당시 조선인의 동원이 자국민을 동원한 합법이었다고 우기거든요. 조선은 스스로 합병에 동의해 자발적으로 일본이 됐다는 겁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죠.

 

 

아베의 위안부 합의 시도에 담겼던 태도에 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베가 맺으려 했던 위안부 합의는 단 한사람의 성노예가 존재하지 않았고 전원이 합법적인 매춘부였다는 겁니다. 아베의 위안부 합의는 그러니까 매춘부 합의였던 겁니다. 이걸 박근혜정부와 양승태 사법부가 받아들인 거죠. 이걸 어떻게 받아 들입니까?

 

 

이렇게 강제징용과 위안부 존재를 전면 부정한 아베 정부는 그래서 극우 정부라는 겁니다. 이 입장에 본질은 일제 한반도 침략과 불법적인 식민지배는 아예 없었다는 겁니다. 아베 수출규제는 그러니까 자신들 할아버지가 병합 조약에 따라 열등한 조선 반도인들을 대일본 제국의 천황 시민으로 받아주고 근대화까지 시켜주었더니 이제 와서 그걸 불법이라며 배상해 달라는데 이참에 다시 한 번 불복시키겠다. 이런 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국을 때려서 그 반한 감정을 엔진으로 전쟁 가능한 국가가 다시 되기 위해 헌법 개정까지 하려는 거죠.  나치가 부활을 도모하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를 바가 하나도 없는 겁니다. 우리 산업의 핵심을 타격하겠다는 아베의 수출 규제는 그러니까 일본 극우가 다시 한 번 저지른 경제 침략인거죠. 여기서 불매운동으로 인한 반일 감정을 걱정하는 건 그래서 바보 같은 소리인 겁니다.

  


 

상대는 전쟁을 하자는데 상대의 심기를 걱정해 주다니요.  웃기지 말라.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