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더가즈아

민병두 인터뷰 쿨병이 너무 심하네 적어도 당하고 얘기는 해야지 들으면 들을수록 이게 뭔소리야 본문

정치

민병두 인터뷰 쿨병이 너무 심하네 적어도 당하고 얘기는 해야지 들으면 들을수록 이게 뭔소리야

author.k 2018. 3. 11. 02:00
반응형

Q : 폭로 후 곧바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배경은.


A : 내가 살아온 인생의 원칙이다. 내 명예를 회복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선배 국회의원들이 (사건이 터지면 국민들이 준) 세비 갖고 자기 변호사비로 쓰는 게 안 좋아 보였다. 내가 조그만 흠결이라도 있으면 언제든지 의원직을 그만둔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다. 그래야 어디가서도, 누굴 만나더라도 내가 떳떳하다.


Q : ‘사실로 밝혀지면’ 같은 전제 없이 물러나겠다고 했다.

A : 사실관계 갖고 다투면 사람들이 누구 말을 들어주겠는가. 내 말을 들어주겠는가. 어쨌거나 노래방에 같이 갔다는 것만으로 일반인들은 이상하게 생각할 것이다.


Q : 당 지도부와는 상의를 했나.

A : 이런 일로 상의를 하는 것도 좀 그렇다. 구차해 보이지 않나.


Q : 입장 번복할 일은 없는가.

A : 당연하다. 이미 의원직 사퇴 입장문을 발표했다. 내가 이렇게 결정하는 게 당을 위해서도 좋은 거라고 본다. 조그만 흠이라도 있으면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정치인이 나오는 게 당에도 더 좋은 것 아니겠나.


Q : 정확한 사실관계는 어떻게 되나.

A : 2008년 당시는 돈 한 푼도 없었고, 걸어다닐 정도였다. 노래방 갈 돈도 없었다. 얼마 전 한 언론 매체가 전화해 2008년 노래주점 일을 묻길래 기억이 없다고 했다. 그 후 성추행 주장을 한 여성에게 연락해 ‘당시 계산은 누가 했느냐’고 물어보니까 자기가 했다고 하더라. 그게 무슨 뜻이겠는가.


Q : 그 여성과 노래주점에 간 일은 있나.

A : 주점이라고 하는데 주점 같지는 않다. 노래방이건 뭐건 여성과 둘이 갔다면 그 자체가 스스로 용납이 안 된다. 그 여성과는 최근 10년 동안 전화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전혀 연락을 주고 받은 일이 없다.


Q : 서울시장 선거도 다 포기하는가.

A : 물론이다. 입장문을 통해 모든 공직에서 물러난다는 뜻을 밝힌 거다.


Q : 당분간 어떻게 지낼 계획인가.

A : 이런 일이 어떻게 일어날지 알고 계획을 세웠겠는가. 의원직 사퇴서 국회의장실에 내고, 그 다음에는 나도 아직 아무 생각이 없다.


Q : 당 지도부와는 상의를 했나.

A : 이런 일로 상의를 하는 것도 좀 그렇다. 구차해 보이지 않나.

반응형
Comments